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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성화는 조명 동일본 대지진 9 년] (4) 산 리쿠 철도 '올림픽의 상징 "운반 두 차례의 시련 극복

카테고리 없음 2020. 3. 15. 01:07

도쿄 올림픽 성화를 실어 나를 계획이있는 산 리쿠 철도는 서둘러 태풍 19 호 복구 공사가 진행됐다 = 2 월 20 일, 이와테 현 야마다 마치 (마츠모토 켄고 촬영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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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선로가 없어지고있다"며 "터널이 토사에 막혀있다"

동일본 각지에 손톱 자국을 남긴 태풍 19 호에서 하룻밤 지난 지난해 10 월 13 일. 이와테 현의 제 3 섹터 · 산 리쿠 철도 나카무라 이치로 사장 (64)의 근원에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보고가 속속 전해지고 있었다.

피해는 광범위하게, 전선의 70 %는 운행 불능. 재개의 목표는 간파한다. "그 날과 같다" 나카무라 사장은 각오를 다졌다.

"다시 하루 빨리 복구시켜 보이겠다"

아침 드라마에 힘 입어

1984 년에 개업 한 '세 철」의 애칭으로 사랑 받아 온 산 리쿠 철도. 복잡하게 뒤얽힌 리아스식 해안을 따라 남북으로 달리고 지역의 생활을 지탱 해 온 로컬 선은 그날 시련을 맞았다.

2011 년 3 월 11 일. 동일본 대지진으로 발생한 쓰나미로 역사와 선로, 교량 (교량)가 떠내려가는 등 치명적인 타격을받은 것이다.

하지만 불과 5 일 후 일부 구간에서 운전을 재개. "기차를 달릴 수 주민의 희망에 이어질 것"이라고 당시 사장, 망월 마사히코 씨 (68)의 방침이었다.

산 리쿠 철도 나카무라 이치로 사장

기타 사진 (2/4 개)

이와테의 재해지와 세 철이 무대가 된 25 년 방송의 NHK 연속 TV 소설 「아마 짱」효과로 관광객이 늘어난 것도 힘 입어 지진 3 년 후인 26 년 4 월에는 미야코 (미야코시 ) - 쿠지 (구지시)의 北리아스線와 모리 (오후 나토시) - 가마이시 (가마이시)의 南리아스線의 전선으로 운행을 재개. 지난해 3 월에는 해일로 불통 있던 JR 야마다 선의 미야코 - 가마이시 사이를 점거하고 산 리쿠 해안을 1 개의 레일로 연결 길이 163 킬로미터의 '어스 선'로 다시 태어났다.

지진 재해로부터 8 년 반을 거쳐 다시 직면 한 시련. 하루라도 빠른 복구를 서둘렀다 이유는 두 가지 있었다. 하나는 "지역의 발을 보호"라는 철도 만의 사명감. 또, 지진 재해로부터의 '부흥'을 부르는 도쿄 올림픽의 존재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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